简体中文 | 繁體中文 | English

johnson controls.gif

존슨콘트롤스 오토모티브 익스피어리언스, 미쉘 티에리 인수 위한 주식 양수도 계약 체결

2010-10-13 18:42
  • zh_cn
  • zh_hant
  • en

【서울=BW/뉴시스】

-- 존슨콘트롤스, 제품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 강화 기대 --

세계 굴지의 자동차 좌석·내장부품·전장 업체인 존슨콘트롤스(Johnson Controls)는 자동차용 섬유소재 및 라미네이션(lamination)을 제공하는 유수 기업 미쉘 티에리(Michel Thierry) 인수를 위한 주식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월13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미쉘 티에리는 유럽, 특히 프랑스, 스페인, 체코 공화국에 우수한 연구개발 및 제조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전 세계에 지사를 두고 있다. 미쉘 티에리의 본사와 주요 시설은 프랑스 라혹 드옴(Laroque d'Olmes)에 위치해 있다. 

베다 볼제니우스(Beda Bolzenius) 존슨콘트롤스 부사장 겸 오토모티브 익스피어런스(Automotive Experience) 사장은 이날 파리에서 가진 주식 양수도 계약 체결식에서 "존슨콘트롤스 오토모티브 익스피어런스와 미쉘 티에리의 만남은 완벽한 조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양사의 결합으로 고객에게 특별한 가치를 제공하는 한편 업계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라고 강조했다.

존슨콘트롤스는 프랑스 유명 자동차 부품 업체를 전략적으로 인수함으로써 자동차용 섬유 및 실내 트림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하는 한편, 미래 성장 동력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글로벌 시장 고객들로부터 섬유에서 시트 완제품에 이르는 통합형 서비스에 대한 요청이 늘고 있는 가운데 존슨콘트롤스가 보유하고 있는 재단·봉재 부문 기술력과 미쉘 티에리의 섬유 분야 기술력을 결합함으로써 이 같은 수요에 적극 대처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회사측은 이와 함께 미쉘 티에리 인수를 통해 생산 사슬 전반을 장악할 수 있고 고객의 초기 참여도 가능해지는 만큼 혁신을 촉진·확산하는 것은 물론 품질 최적화 능력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중국과 북미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최대로 이용할 고지를 선점할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다.

프레데릭 쇼사(Frédéric Chaussat) 미쉘 티에리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계약으로 미쉘 티에리는 그 역사에서 매우 중요한 발걸음을 내디뎠다. 현 주주인 독일 투자기업 HTP와 프랑스 자동차 펀드 FMEA의 지원으로 미쉘 티에리는 어려운 기업 환경에서도 선도적인 시장 점유를 계속해서 강화해왔고, 앞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견고한 발판을 마련하게 될 것이다. 존슨콘트롤스 오토모티브 익스피어런스의 강력한 배경은 자사의 혁신과 제조 역량, 전 세계적 세력기반을 활용 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기회를 열어 주었고, 탁월한 경영능력과 재정 건전성, 미래 예측능력으로 명성 높은 글로벌 기업 안에서 우리는 새로운 시장을 정복하게 될 것이다. 또한 뛰어난 기술력을 자랑하는 존슨콘트롤스의 글로벌 네트워크에 편입됨으로써 우리는 상당한 이득을 얻게 될 것이며, 자동차 업계에서 더욱 성장할 동력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미쉘 티에리의 제품 라인에는 자동차 시트 및 인테리어용 섬유와 가죽제품이 있으며 디자인·개발·생산·직조·방적·라미네이션·엠보싱·스크린 날염·용접·레이저 펀칭 부문에서 탁월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직원수는 약 1700명이다.

본 인수작업은 관례적인 당국의 승인 절차를 거쳐 2010년 11월 말까지 마무리될 전망이다.

▲ 연락처

존슨콘트롤스(Johnson Controls GmbH)
오토모티브 익스피어런스
울리히 안드레(Ulrich Andree), +49 (0)2174 65-4343
팩스: +49 (0)2174 65-3219
ulrich.andree@jci.com

Johnson Controls는 전 세계 150여 개국의 고객에게 다양한 기술을 공급하고 있는 업계 선두 주자입니다. 당사의 13만 임직원은 높은 품질의 제품, 서비스 및 솔루션을 만들어 건물의 에너지 및 운영 효율성을 최적화하고, 납 충전지 자동차 배터리와 하이브리드 및 전자 차량용 고급 배터리를 생산하며, 자동차의 인테리어 시스템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친환경을 위한 당사의 노력은 처음으로 전기식 온도 조절기를 발명했던 1885년도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당사는 성장 전략을 통해서나 시장 점유율을 늘려 주주에게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Johnson Controls Automotive Experience는 자동차 시트, 오버헤드 시스템, 도어 및 기기 패널 및 내부 전자 기기 부문에서 세계적인 선두 업체입니다. 당사는 모든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에게 당사 제품, 기술과 고급 제조 역량으로 차량의 차별화를 지원합니다. 세계적으로 200개 이상의 공장을 보유하고 있는 당사는 고객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곳이면 어디든 위치해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께서는 2억 대 이상의 차량에 대응하는 단일 부품부터 전체 인테리어 제품까지 당사의 편안하고 멋진 제품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