简体中文 | 繁體中文 | English

100501 HK EN

상하이 세계박람회를 기회로 새롭게 단장한 브랜드 홍콩을 전세계에 소개

2010-05-01 12:00
  • zh_cn
  • zh_hant
  • en

【홍콩=BW/뉴시스】

홍콩은 금일(5월1일) 2010 상하이 세계 박람회를 통해 새롭게 단장한 로고로 생기가 넘치는 용을 상징하는 아이콘을 전세계에 소개한다.

상하이 세계박람회의 홍콩관 개막식에 참석한 홍콩 특별행정구 행정수반, 도날드 창은 연설에서 엑스포의 홍콩관을 통해 세계가 재단장한 브랜드 홍콩(Brand Hong Kong, BrandHK)과 홍콩의 5가지 고유 중심 가치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우리는 홍콩의 개방성과 미래 개발 가능성 및 기회를 가진 현대도시로서의 홍콩을 세계에 알리고자 한다" 고 말했다.

새롭게 재단장된 브랜드 홍콩(BrandHK)이 올해 3월 27일 홍콩에서 공식적으로 출범했다. 출범 이래 새롭게 단장한 이 브랜드 로고는 홍콩의 명물인 이층버스와 트램, 스타페리를 장식하며, 홍콩 도시 전역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상하이 세계박람회 기간 동안 홍콩 전시관과 홍콩 도시전시관을 찾는 방문객들은 이 새로운 로고를 더욱 가까이서 만나보고, 왜 홍콩이 살고, 일하고, 방문하기에 그토록 매력적인 곳인지 알게 될 것이다.

 

홍콩의 유명 디자이너인 앨런 찬(Alan Chan)이 세 개 리본 모양으로 홍콩을 상징하는 용의 형상에 감각적인 색감과 현대적인 감성을 더해 이 새로운 로고를 제작했다. 청색과 녹색이 어우러진 리본은 푸른 하늘과 환경친화를 상징한다. 붉은 리본은 자고로 홍콩인들의 끊임없는 도전정신을 상징해 온 홍콩의 사자 바위산의 능선을 나타낸다. 


2001년 3월에 브랜드 홍콩이 선보인 이래 처음으로 적극적인 브랜드 홍보가 시작됐다. 이 브랜드는 홍콩의 국제적인 홍보에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시대변화에 맞춰, 2008년과 2009년 사이에 홍콩에서는 대대적인 브랜드 조사가 실시됐다.   

 

여론을 수렴한 이 조사에서 홍콩인들은 '자유', '진취성', '우수성', '혁신', '높은 삶의 질'이라는 5개 가치를 가장 중요시 한다는 점이 드러났다.

이 5개 가치 중 '높은 삶의 질'은 건전한 일과 생활의 균형, 청정한 환경, 자연 및 유산보전에 대한 홍콩 사람들의 갈망을 나타낸 새로운 가치다. 


홍콩을 묘사하는 가장 특색 있는 요소로는 '세계화', '안전함', '연계성', '다양성', '역동성' 등이 꼽혔다. 


아시아를 대변하는 국제도시라는 홍콩의 명성은 변함이 없다. 


홍콩특별행정구 대변인은 "앞으로 국제적인 사업, 금융 중심지로서뿐만 아니라 문화, 자연유산이 풍부한 흥미롭고 다양한 도시로 홍콩을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대변인은 새롭게 단장한 브랜드 홍콩이 대변하는 홍콩의 5개 핵심 가치와 특색은 '홍콩, 무한한 잠재력'이란 테마로 홍콩의 연계성, 창조성을 시연한 홍콩관에 잘 반영돼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홍콩정부는 새로운 브랜드 마케팅 활성 전략의 일환으로 최근 '홍콩의 얼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 캠페인은 홍콩의 역동성, 진취력, 친절함을 홍콩 사람들의 얼굴과 실제 삶의 이야기를 통해 전하는 데 힘쓰고 있다.  


웹사이트 www.facesofhongkong.com에 방문해 홍콩인들의 얼굴을 더욱 가까이 접해보고, 홍콩 현지인들에 대해 더욱 많은 것을 배우고 그들의 실제 삶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 동일한 주제로 제작된 홍보용 비디오가 전세계에 소개 중이다.  

 

아시아 중심 도시인 홍콩과 홍콩의 다양성, 동서양의 결합, 구식과 신식의 공존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새롭게 단장한 브랜드 홍콩 웹사이트(www.brandhk.gov.hk)에 접속하거나, www.brandhk.gov.hk/en/facts/publications/thisishongkong.html에 접속해 '이것이 홍콩이다'라는 소책자를 통해 구할 수 있다.  

 

사진, 멀티미디어 갤러리는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6268081&lang=en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 연락처:


홍콩특별행정구 정부 공보처
패니 후이(Fanny Hui), (852) 2842 8849